울트라뎁스 한국지부 ULTRA DEPTH KOREA
메뉴
1  2

products

 
HOME  >  UD 자료실  >  UD칼럼&관련자료
 
작성일 : 15-06-05 00:18
메즈머리즘과 울트라 뎁스의 비시티
 글쓴이 : UD코리아
조회 : 369  

[최면] 메즈머리즘과         

울트라 뎁스의 비시티


최면-울트라_뎁스-제임스라메이-비시티.jpg


울트라 뎁스 프로세스에서는 ‘바이오 마그네틱 에너지’라고도 불리는 독자적인 ‘비시티’라는 기법이 존재한다.


이것은 우리주위, 그리고 온 우주에 존재하는 ‘에너지’를 운용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다. 


혹자는 ‘최면’분야에서 왠 ‘에너지’를 말하는가 하고 의아해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필자의 앞선 칼럼에서 최면의 원류인 ‘메즈머리즘’에 대해 간략히 기술한 적이 있듯이 최면의 원류 즉, ‘메즈머리즘’은 이러한 에너지개념을 바탕으로 시작된 것이다.


따라서 최면과 에너지워크는 여러 부분에서 겹쳐지는 부분, 그리고 비슷하지만 다른 부분들이 존재한다.


울트라 뎁스의 거장 제임스 라메이는 이미 40여전 전부터 최면과 별도로 이러한 기법을 사용해왔고 훗날 이것을 최면과 결합하게 된다.



최면-메즈머리즘-비시티-울트라뎁스.jpg



이것은 메즈머리즘의 그것과 유사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비시티는 매즈머리즘과 유사하면서도 다른, 다르면서도 유사한 양상들을 가진다.


매즈머리즘은 전신패스, 휴식패스, 부분패스, 집중패스 등의 다양한 형태의 ‘패스’라고 불리는 동작들을 행하며, 특유의 털기동작과 마감절차를 갖고 있지만 비시티의 경우 그러한 형식들을 사용하지 않는다.


그러나 비시티에는 궁극적으로 그러한 형식의 차이만이 아닌 보다 진일보된 '핵심 키'를 가지고 있다.


메즈머는 이것을 완성하지 못한 채 몰락했고 현대의 미국과 유럽등지의 일부 최면사들이 이 작업들을 복원하고 발전시키려는 노력을 행하고 있지만,


어떤 의미에서는 현시대의 비시티가 당대의 메즈머가 나아가지 못한 ‘핵심’에 보다 가까이 근접하고 있다고 표현할 수도 있겠다.


그리고 그것이 과학으로 증명되지 못한 불가사의한 현상들을 만들어낸다.


참고로 이것은 필자의 체험들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판단이다.


(필자는 미국의 테드 제임스 박사로부터 클레식 메즈머리즘 트레이닝을, 그리고 프랑스의 파렛박사로부터 메즈머리즘 관련 트레이닝을, 미국의 제임스 라메이로부터 비시티 트레이닝을 받아왔다. 또한 메즈머릭한 기법을 활용하고 있는 미국의 몇몇 최면가들 그리고 최면과 무관하게 놀라운 결과들을 만들어내고 있는 에너지워크 분야의 전문가들을 만나온 경험을 갖고 있다.)



최면-메즈머리즘-h.jpg



그리고 결정적으로 이것은 ‘마법’이나 ‘마술’도 아니며 기술적으로 하루아침에 마스터될 수 있는 얕은 ‘기술’들 또한 아니다.


부단한 연습과 실천만이 더욱 향상된 퍼실리테이터가 되도록 만들어줄 것이다.


그리고 그 모든 것의 기저에는 타인을 돕고자하는 우리의 순수한 ‘의도’가 함께해야 할 것이다.








- 한국 현대최면 마스터 스쿨 대표 문동규 (KMH원장 www.ABHkorea.com ) -



ABH(미국 최면치료 협회) 공인 마스터 최면 트레이너   

울트라 뎁스 한국지부 공인 트레이너/ 에듀케이터   

IACT(상담사 &치료사들의 국제연합) 의 인증된 최면가   

NGH(국제 최면가 연합) 의 인증된 최면가   

5-PATH 협회의 인증된 5-PATH 최면가   

EFT-Korea 인증 트레이너   

   마그네티스타 Emerit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