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뎁스 한국지부 ULTRA DEPTH KOREA
메뉴
1  2

products

 
HOME  >  UD 자료실  >  UD칼럼&관련자료
 
작성일 : 15-05-20 17:54
에드거 케이시와 울트라 뎁스
 글쓴이 : UD코리아
조회 : 256  

에드가 케이시와 울트라 뎁스
 
(최면)에드가케이시와 울트라뎁스.jpg




에드가 케이시(1877~1945)는 ‘미국에서 가장 불가사의한 사람’ 그리고 ‘잠자는 예언가’로 알려져 있다. 


그가 했던 대부분의 예언은 일반적이지 않은 독특한 최면상태에서 ‘리딩’(reading)이라는 과정에 의한 것이었기 때문이었다.


리딩과정은 잠자는 듯한 상태에서 그의 잠재의식이 여러 가지 말들을 했고 이를 제3자가 기록하는 형식이었다. 


그가 이러한 독특한 최면상태에 들면 자신의 의식도 전혀 알 수 없는 일들에 대해 놀랄만한 정보들을 꺼내놓았다.


그는 의학공부는 고사하고 학교 교육 7학년이 전부였음에도 불구하고 이 상태에서 피지컬 리딩이라는 과정을 통해 환자에 대한 투시를 행하고, 


난해한 의학용어를 사용하며 수천여명의 난치병 환자들을 진단하고 특정문제에 대해 해결책을 제시해 주었다.


그가 남긴 치료법들은 현대에 새로이 연구되면서 다양한 질병치료에 도움을 주었으며 큰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고 한다.


건강정보 뿐만 아니라 이 독특한 상태에 든 케이시에게 적절한 질문을 하기만 하면 그의 잠재의식은 고차원의 정보들을 알려주기도 했다.


예를들어, 약제사는 치료약의 조제법에 대해 질문했고 엔지니어는 전자회로에 관해, 부모는 자녀의 교육관련 질문들을, 철학자는 세상의 인식방법을, 정치가는 정치에 관해, 심지어는 투자가가 주식의 동향에 대한 질문들을 했는데 


이런 모든 질문들에 대해 그의 잠재의식은 놀라운 통찰로써 대답하며 깊은 지혜가 깃든 충고를 해주기도 했다.


그는 인류의 운명에 대해 예언하기도 했는데 세계대전 발발과 경제 대공황, 광우병과 소련의 해체를 정확히 예언했고, 일본, 유럽, 극지방의 지각변동 등에 대해서도 중요한 예언들을 남겼다.


그리고 그의 마지막 예언은 자신의 죽음의 날짜였고, 1945년 1월 3일 그의 예언대로 그는 임종을 맞았다.



CayceBooks.jpg




에드가 케이시는 스스로도 말했다. 이 모든 정보들은 자신의 의식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는 것을. 그 스스로 이것은 자신의 잠재의식으로부터 온 정보들이라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그가 반복적으로 들었던 독특한 최면상태에 대해 이해하지 못했지만, 에드가 케이시의 기록들을 검토했을 때 


그가 성취했던 상태는 바로 현시대에 울트라 뎁스 프로세스에서 지칭하는 ‘씨코트 상태’와 많은 부분에서 일치한다.

(씨코트 상태는 1960년대 중반에 발견되었기에, 에드가 케이시 당시에는 ‘울트라 뎁스’ 또는 ‘씨코트 상태’라는 이름 자체가 존재하지 않았었다.)


‘씨코트 상태’에 든 피험자들은 대부분 의식은 물러나버리지만, 잠재의식의 의사에 따라 순수한 ‘잠재의식’이 표면으로 드러나 유도자와 언어적으로 소통하는 경우들이 있다. 


따라서 이 경우 대부분은 그의 의식이 이를 기억하지 못하기에 이를 기록할 제3자가 필요했던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잠재의식’은 일반적인 범주의 최면에서 접하는 ‘파트’(의식의 분아)와는 완전히 다른 형태를 띠며, 잠재의식의 목적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에드가 케이시의 그것과 유사한 양상들을 보여준다.


즉, 잠재의식은 자기 자신에 대해 가장 많은 것을 알고 있는, 우리 누구에게나 존재하는 깊은 내면의 진정한 자신의 모습이다.


어떤 사람들은 에드가 케이시를 미국의 무당이라 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의 표면의식은 미국의 사상가이자 종교철학자라 할 수 있다. 


사실상 그의 의식은 잠재의식으로부터 나온 리딩의 많은 부분을 ‘기독교’라는 종교적인 필터를 통해 풀어냈다.


그리고 그가 씨코트 상태에서 행했던 행위들은 무당이나 무속인이 행하는 행위와 차이가 있다. 


이것은 외부로부터 나온 것이 아니라 우리 누구나에게 존재하는 자신의 ‘잠재의식’으로부터 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 모두의 잠재의식은 각자 이 생의 목적을 가지고 살아간다고 여겨진다. 


따라서 잠재의식을 인식하고 소통하며, 무의식을 정화해나가는 행위들은 진정한 자신을 발견하게 되며 우리인생을 새로운 경로에 들도록 이끌어줄 것이다.








- 한국 현대최면 마스터 스쿨 대표 문동규 (KMH원장 www.ABHkorea.com ) -



ABH(미국 최면치료 협회) 공인 마스터 최면 트레이너   

울트라 뎁스 한국지부 공인 트레이너/ 에듀케이터   

IACT(상담사 &치료사들의 국제연합) 의 인증된 최면가   

NGH(국제 최면가 연합) 의 인증된 최면가   

5-PATH 협회의 인증된 5-PATH 최면가   

EFT-Korea 인증 트레이너   

   마그네티스타 Emeritus